야구는 가장 인기가 많은 종목 중의 하나이며, 그만큼 팀과 선수, 감독에 대한 대중의 관심도 뜨겁습니다. 하지만 그들 이외에 야구장을 뜨겁게 달구는 분들이 있는데요, 바로 이제는 야구에서 빼놓을 수 없는 존재인 치어리더입니다. 최근엔 치어리더들의 연예계, 예능, 유투브 등의 진출로 그들에 대한 팬들의 관심도가 더욱 높아지고 있는데요. 특히 치어리더 김현영은 폭발적인 에너지와 다채로운 매력, 유튜브 예능 출연등으로 팔로워 52만에 달하는 인플루언서로 성장했습니다. 오늘은 그녀의 과거 이슈와 남자친구에 대한 루머를 총정리해보겠습니다.
치어리더계의 루키 김현영을 알아보자
(사진 출처 : 김현영 인스타그램)
김현영 치어리더는 2000년 생으로, 부산광역시 수영구 망미동 출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170cm의 장신에 55kg의 탄탄한 체형, 그리고 육감적이고 볼륨감 있는 몸매로 2023년 데뷔 당시부터 큰 주목을 받았는데요. 활동을 시작한 곳은 축구팀인 수원 FC였으며, 이후 청주 KB스타즈, 서울 우리카드 우리WON에서도 활동했습니다. 현재는 KBO리그 소속팀인 SSG랜더스의 응원단 소속으로, 치어리더 이외에도 여러 유튜브 예능 프로에 출연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모델과 쇼호스트, 인플루언서로도 활동하고 있습니다.
끝없는 도전을 했던 꿈 많은 소녀
지금은 응원계의 떠오르는 신성이지만, 김현영은 처음부터 치어리더를 지망한 것은 아니었다고 합니다. 실제로 그녀는 아직 20대 중반의 젊은 나이지만, 매우 다양한 이력과 직업을 가지고 있는데요. 이러한 자신의 과거에 대해 그녀는 한 인터뷰에서 “도전을 하며 생기는 어려움을 극복하며 발전한 것 같다.”고 소회했습니다. 다음은 김현영이 치어리딩계의 신성이 되기 전까지 도전했던 분야와 과정을 정리해보겠습니다.
승무원의 길을 접어야 했던 이유
김현영은 경운대학교 항공서비스학과 출신으로, 졸업 후 대한항공에 취업해 예약발권센터에서 근무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녀는 어릴 적 비행기 탔을 때 승무원에 받은 좋은 인상이 전공 선택에 영향을 미쳤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실제로 현장에서 근무해 본 뒤, 승무원이 자신에게 맞는 길인지를 고민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공중에서 서비스를 해야 하는 것과 예상치 못한 돌발 상황이 많다는 점에서 스트레스를 많이 받았기 때문입니다.
(사진 출처 : 블랙스완스피치)
남들이 모르는 진짜 직업 : 쇼호스트
세간에는 김현영이 치어리더로 더 잘 알려져 있으나, 그녀의 숨겨진 본업은 삼성전자의 갤럭시 큐레이터, 즉 쇼호스트입니다.평소 말을 하는 능력이 부족하다고 생각하던 그녀는 자신의 단점을 극복하고자 스피치 학원에 등록했고, 원장님의 소개로 큐레이터직을 추천받았다는데요. 이후 시청자들과 소통하고 제품 사용 후기로 공감을 나누는 활동에 큰 재미를 느꼈다고 합니다. 이러한 경험은 자신이 인플루언서로 활동하는 데 필요한 능력을 개발하는 데 큰 도움이 되었다고 하는데요.
치어리더의 길을 걷게 된 계기
치어리더를 지망한 건 축구팀 응원 모델 공고를 보고 난 뒤로, 취미 활동처럼 응원도 함께하면 좋겠다는 마음이었다고 합니다. 그런데 면접에서 춤을 더 배우면 치어리딩도 할 수 있겠다는 말을 들은 것이 계기가 되었다고 하는데요. 김현영은 대학 때 댄스 동아리에서 활동한 적은 있지만, 당시 전문적으로 춤을 춰본 일은 없었다고 합니다. 특히 치어리딩에는 템포가 빠르고 안무가 복잡한 동작이 많아 적응이 더욱 어려웠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연습과 활동을 하다 보니 어느덧 치어리딩의 세계에 푹 빠져 직업으로 삼게 되었다고 합니다.
치어리더를 천직으로 삼게 된 이유
김현영은 자신의 직업에 대해 “취미 생활이라고 할 수는 없지만 열띤 응원을 하면서 에너지를 얻게 된다.”고 말했습니다. 여러 사람과 한 마음으로 응원할 때 전율을 느끼며, 그라운드에서 느끼는 살아있는 감각이 좋았다고 하는데요. 그녀의 응원은 다채로운 안무와 표정연기, 팬서비스로 관중들에게 감동을 안겨준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즐기면서 하는 마음이 좋은 계기를 만들어낸 것인지, 그녀는 이후에도 여러 피트니스, 미인 대회에 출전해 성과를 얻고 있습니다.
대중에게 눈도장을 찍은 김현영 치어리더의 유튜브 출연
(사진 출처 : imbc연예)
김현영 치어리더의 매력이 야구장 너머로까지 퍼진 계기는 여러 유튜브 예능 채널에 출연하기 시작하면서였습니다. 2021년 피트니스 주제를 다루는 헬창TV에 출연한 것을 시작으로, 핑크핍 웅비, 깨방정, 낄낄상회, 베이글즈 등의 채널에 참여했는데요. 개중 제대로 눈도장을 찍은 것은 유튜브 채널 ‘노빠꾸탁재훈’의 ‘클린스만은 차마 응원하지 못한 축구 김현영 치어리더’에 출연하면서였습니다. 김현영은 이 영상에서 솔직하고 친화력 있는 태도로 대중의 호감을 얻었으며, 이후 온라인에서의 언급량이나 인지도가 크게 늘기도 했습니다. 이외에도 그녀가 출연한 영상은 몇 십에서 백만 이상까지 뷰를 기록하는 등 그녀의 대중적인 스타성을 증명했습니다.
신체사이즈 공개 비하인드
김현영은 ‘노빠꾸탁재훈’에서 몸에서 자신 있는 부위는 가슴이라면서도, SNS에서 자신의 신체 사이즈를 공개한 것을 후회한다고 했습니다. 언급된 게시물은 김현영 자신이 줄자로 신체 사이즈를 측정하는 모습을 담은 사진이었는데요. 그녀는 사진을 지운 이유에 대해 “당시에는 너무 자신감이 차 있었다. 지금 생각하면 너무 후회된다.”며 민망해하는 반응을 보였습니다. 반대로 가장 마음에 들지 않는 신체부위로는 정강이를 들었고, 그 이유로는 “길이가 길지 않아서 마음에 들지 않는다.”고 언급했습니다. 프로필에 등록된 그녀의 신체 사이즈는 36-24-38 75E 입니다.
남자친구에 대한 루머
여느 유명인, 인플루언서들이 그렇듯 김현영 역시 연애와 관련된 루머가 온라인에 퍼지기도 했습니다. 다만 아직까지 공식적으로 확인된 것은 없으며, 김현영 본인이 자신의 연애사를 알린 적이 없습니다. 유튜브 예능에서도 연애 유무를 묻는 질문에 “없다”고 대답했으며, “너무 바빠서 남자를 만날 시간이 없다.”고 더했습니다. 다만 이상형에 대해서는 “제 눈에 잘 생기고 자기 관리를 어느 정도 하는 사람.”, “자기 일에 성실하고 프라이드 있는 사람” 이라고 언급했습니다. 또, “남동생이 있어 연하는 안 된다. 연상으로는 20살까지 괜찮다.”고 답해 진행자들을 놀라게 만들기도 했습니다.
글을 마치며
(사진 출처 : 김현영 인스타그램)
이처럼 김현영 치어리더는 데뷔 후 지금까지 특별한 논란 없이 치어리딩, 쇼호스트와 인플루언서 활동에 매진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각종 예능 콘텐츠에 출연하며 팬들의 사랑과 기대를 충족하고 있으며, 꾸준한 자기관리로 열정적인 활동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스스로가 호기심이 강하고 탐구 정신, 도전 정신이 강하다고 언급한 만큼, 새로운 분야에서 더욱 깊은 매력을 보여줄 거라 예상됩니다. 다음에 또 흥미로운 정보로 돌아오겠습니다.